(주)크린피아

(주)크린피아 CAFE24 쇼핑몰과 ERP 프로그램 연동 작업(CAFE24 커스텀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카페24 쇼핑몰에서 기본 연동을 제공해주는 ERP 프로그램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ERP 프로그램이라면 직접 연동을 진행해줘야합니다.

본 CAFE24 커스텀 개발에서 사용된 ERP 프로그램은 (주)지투시스넷의 SMART NOTES(스마트 노츠) 였고,
사용되는 DB 스펙은 MS-SQL 이였습니다.
관련 문서에 대한 웹페이지는 따로 없었지만 담당자님이 엑셀 형식으로 인터페이스 정의서를 전달해주셨습니다.

연동을 진행했던 데이터는
상품정보(ERP =>쇼핑몰), 재고정보(ERP =>쇼핑몰), 고객정보(ERP <=>쇼핑몰), 쇼핑몰주문정보(쇼핑몰=>ERP)

4가지 이고
고객정보는 양방향, 그외는 단방향 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상품 정보와 고객정보, 주문정보 등은 CAFE24내 WEBHOOK을 이용하여 구현하였고
CAFE 24에서 제공해주는 WEBHOOK으로는 재고 연동 이슈가 있기에 따로 FLASK APP을 개발하여 양방향으로 통신이 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호환성 문제로 WINDOW SERVER에서 MSSQL 기반으로 CAFE24 커스텀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재고정보는 직접 카페24 관리자 내에서 연동 버튼을 클릭하여 연동할 수도 있고, 주문이 일어날 경우에는 한건씩 -1,
마지막으로 매시 10분 단위로 재고량이 연동되도록 스케쥴링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카페24 쇼핑몰에서 결제가 일어나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WEBHOOK으로 구매정보에 대한 전달이 가능합니다.
API서버로 구매정보가 전달되면 API서버에서는 ERP의 주문데이터 형식에 맞게끔 한번 수정을 해준 후
ERP 프로그램으로 해당 정보를 전달해줍니다. 그러면 ERP 프로그램에서 주문등록 성공, 실패 여부를 API 서버로 반환해줍니다.

대부분의 카페24 API 커스텀 개발이나 지원하지않는 ERP 연동 작업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돼야 할 것입니다.
  • CLIENT

    (주)크린피아

  • DATE

    2023-04

  • WORK

    FLASK APP(python), MS-SQL

TOP